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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페퍼민트에서
지난 20일 아동발달(Journal Child Development)紙에는 아이들의 언어능력과 분노 관리에 대한 연구가 실렸습니다.
이번 연구는 그동안 제기되어 오던 아이들의 언어능력과 분노표현의 관계를 장기간의 관찰을 통해 확인했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연구진은 120명의 아이들을 18개월부터 만 4살이 될 때까지 주기적으로 언어능력과 상황대처 능력을 측정하며 관찰했습니다. 예를 들어, 한 테스트의 경우 아이들은 선물을 받고 선물을 뜯기 위해 어머니가 일을 끝낼 때까지 8분을 기다려야만 했습니다.
아이들의 언어능력은 두 가지 측면에서 스스로 분노를 제어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하나는 아이들이 어머니에게 언제 일이 끝나는지 물어보는 것과 같이 직접 부모에게 언어로 도움을 요청하는 방식으로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다른 측면의 경우, 한 아이가 1분을 입으로 세었던 것처럼, 언어능력을 통해 스스로의 주의를 분노에서 멀어지게 할 수 있었습니다.
펜실베니아 주립대학의 심리학자 파멜라 콜은 말합니다.
“언어능력이 뛰어난 아이들일수록 자기 자신을 표현하기 위해 감정보다 언어를 사용합니다.”
(LiveSci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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